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일상] 속발성(이차성) 고혈압 부산봉생병원 입원검사, 1일차 + 병원비 지원사업

by yyDandy 2023.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안녕 구포. 입원하러 가는 길, 아침은 화창하고 맑고 좋네요. 제가 입원검사 하는 곳은 부산봉생병원이라는 곳인데요. 부산역 근처에 있어서 대저에 사는 저는 기차로 이동하고 있어요! 구포-부산이 싸고 좋거든요.

엑스포 유치의 열기가 여기까지 느껴지네요!! 잘 됐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암튼! 이렇게 저는 병원으로 떠났답니다. 먼저 속발성 고혈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이차성(속발성) 고혈압
고혈압 환자의 약 5~10%는 원인을 찾을 수 있는 이차성(속발성) 고혈압입니다. 이차성 고혈압의 요인으로는 만성 신장질환, 신장동맥 협착증과 같은 신장질환이나, 쿠싱증후군, 갈색세포증, 알도스테론증 등과 같은 내분비 질환 및 대동맥 교착증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나이에 가족력이 없이 발생하는 고혈압, 약물치료에도 반응이 없는 경우 및 전해질 이상이 동반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차성 고혈압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차성 고혈압은 원인을 제거함으로써 완치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임상적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https://www.seoulsamsungclinic.com/bbs/board.php?bo_table=yp_medicine04&wr_id=1 

 

서울삼성내과의원

강남 일원동 내과, 당뇨, 만성질환, 초음파, 고혈압, 비만 클리닉, 예방접종, 건강검진, 위, 대장 내시경, 수액클리닉

www.seoulsamsungclinic.com:443

 

그리고 대부분 증세가 없다는 게 특징인데요! 저도 아무런 어려움 없이 살고 있었는데.. 병원에서 아무래도 혈압이 높게 나오다보니 간이검사를 하고, 그 후에 정밀검사로 들어간 케이스랍니다. 간이검사는 덱사라는 약을 2알 복용하고, 약 12시간 뒤에 피 검사를 진행하는 거에요. 거기에서도 이상은 없다고 했지만, 24시간 혈압검사에서 평균 150이 넘어갔는데, 제 나이에 비해서는 굉장히 높은 수치라서 정밀검사를 권해주시더라구요.

 

우선 1층 입원계로 가면 입원생활 안내 책자?팜플렛?을 주시더라구요! 안에는 기본적인 것만 적혀 있으니 슥슥하고 읽어 줍니다!!

병문안은 가족 1인에 한해서 정해진 시간에만 가능해요!! 환자와 보호자 서로를 위한 거니까요. 꼭 지켜줍시다!

병원비 지원사업까지 하고 있네요. 요즘에는 살기 좋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사실 이렇게 구석구석 탐험했던 이유는 병실이 없어서 대기시간이 좀 길어졌거든요 흑흑.. 그래서 주변을 둘러보고 있었는데, 연락이 오더라구요!!

첫날은 기초적인 검사만 하는 거 같았어요!! 심전도 검사, 소변, 대변, 피검사 12종, X-Ray, 혈압 이 정도 했던 거 같아요!! 피 검사를 2번에 걸쳐서 굉장히 많이 뽑더라구요. 모기도 이 정도는 안할 거 같은디!!! 했답니다.. 밥은 한일병원보다 맛있었어요.

점심부터 먹기 시작했는데, 여기는 식기를 주더라구요?! 굉장히 좋네요 ㅎㅎㅎ. 이런 사소한 부분이 저는 좋더라구요. 저녁에는 이렇게 나왔어요!!

 

이렇게 1일차 속발성 고혈압 입원 검사의 하루를 마감했답니다. 내일은 2일차로 올게요!! 병원에서는 정말 할 게 없네요!!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