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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우편 주소 레이블 하는 법, 쉽게 우편주소 라벨 뽑기(양식제공)

by yyDandy 2023.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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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오늘은 우편주소 레이블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사용하기 위해서는 엑셀과 워드 2개의 MS가 필요한데요. 우선 엑셀을 켜주세요.

 

 

그리고 셀에 필요한 정보를 적어주세요! 위 화면은 예시입니다. 아래에 따로 엑셀 양식을 첨부해드렸으니 바로 쓰실 분은 다운로드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우편.xlsx
0.01MB

 

다음은 워드를 켜주세요. 워드에서는 상단 [편지] [편지병합시작] [단계별 편지 병합 마법사]를 클릭해주세요.

 

 

1단계는 레이블을 누른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2단계는 현재 문서 사용을 선택하고 밑에 [문서 모양 변경] - [레이블 옵션]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는 가지고 계신 라벨지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3단계는 기존 목록 사용을 클릭하신 후 아래 [다른 목록 선택]을 누르신 후 엑셀 파일을 올려주세요.

 

4단계에서는 주소 블록을 눌러서 필요한 정보를 삽입해주세요. 그 후에 모든 레이블 업데이트를 누르면 본문에 있는 모든 레이블마다 썼던 정보가 그대로 삽입돼요.

 

5단계 미리보기인데요. 저는 엑셀 본문에 3개 밖에 적지 않아서 3번 레이블까지만 있어요. 위 엑셀에 적으신 만큼 아래에 레이블이 생기는 것이고 이제 틀린 정보가 없다면 완료를 누르면 끝이 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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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면 모든 목록을 한 줄에 삽입했기 때문에 12345가 붙어있지만 첫 줄에는 이름을 적고 둘째 줄에는 주소를 적고 그렇게 하시고 싶다면 엔터를 넣어주면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라벨지를 넣을 때는 라벨지에 인쇄 방향이 나와있어요. 그대로 넣어야 잉크를 낭비 하지 않으니까 잘보고 넣어주세요 !

 

이상으로 워드를 이용해서 우편 라벨 뽑는 방법 이었습니다!


 

또 다른 꿀팁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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