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일상] 부산 참치머리 맛집, '이가참치' 특별한 날, 특별한 메뉴

by yyDandy 2024.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오늘은 아빠 생일을 맞이하여 참치를 먹으러 갔습니다! 하지만 뱃살은 흔하니, 흔하지 않은 참치머리를 도전해봤는데요. 파는 식당이 잘 없기 때문에 저도 수소문 해서 겨우 찾았네요..!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주차는 도보 5분 거리에 할 수 있는 곳으로 알려주신답니다. 그리고 노쇼 방지를 위해 예약금 10만원 있어요!

 

반응형

참치머리는 시가인데요. 그래서 가격이 정해져 있진 않고, 항상 달라요! 방문일(10월5일) 기준 30만원 이었습니다! 참치머리는 1개 통이 1마리가 아니고, 절반 잘라서 반이 1마리로 생각하시면 돼요. 룸으로 예약했더니, 이렇게 준비해주셨어요. 주류와 음료는 따로입니다.

 

 

메뉴판에는 평범한 주류부터 시작해서, 사케나 기린생맥주 같은 것도 팔아서 좋더라구요!

 

반응형

처음에는 죽과 장국이 나와요! 죽은 간간하게 무난했고, 장국은 먹었던가..?! 다른 게 많아서 좀 뒤로 밀렸네요 ㅋㅋㅋ

 

얘네는 뭐 기본이죠! 근데 마늘쫑이랑 나온 젓갈이 진짜 맛도리에요. 다른거 나오기 전에 저거 뇸 하고 있으니까 좋았습니다 ㅎ_ㅎ

 

 

다음으로 나온 감자 생크림 + 각종 해산물 간장 절임이에요. 생크림과 감자는 좀 색다른 맛이었는데, 베이컨 칩?도 있어서 씹히는 맛도 있고 좋았어요. 근데 남자들은 잘 안먹긴 하더라구요. 단짠단짠의 맛? 이제 밀크쉐이크에 감튀를 찍어먹는게 서양의 맛이라면 이건 동양식 버전이 아닐까 싶어요.

 

해산물 간장이 굉장히 맛있더라구요. 이거랑 계란이랑 비벼먹고 싶은 맛이었어요. 레몬도 생으로 넣어서 향이 은근 잘나요. 가리비, 새우, 해초, 생선껍질이 들어있는데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반응형

드디어 나온 참치머리에요!! 일단 처음에는 설명부터 해주신답니다. 종류와 먹을 수 있는 부위, 참치의 특징 등등 재밌는 얘기를 해주셔요! 그리고 바로 앞에서 해체를 시작해주셨어요. 

 

그는 좋은 참치였습니다.. 흑흑.. 이렇게 먹을 수 있는 부위로 바뀌는데..

 

한마리 기준으로 이 정도나와요! 부위별로 설명도 다 해주시고, 4인이다보니 부족할 수 있어서 머리에 붙은 살 말고도 다른 부위도 내주셨어요. 사장님이 4분이서 드시면~ 생각보다 많거든요~ 하시고, 저희도 처음에 썰리는 것만 보고, 아 그렇네요. 이것만 먹어도 배부르겠는데.. 하다가 순삭해버리고..

 

사장님이 ㅎㅎ. .다 드셨네.. 하셔서 약간 ㅎㅎ..! 너무 맛있었어요! 하다가 서비스로 전갱이회를 주셨어요 ㅋㅋㅋ 전갱이회는 말모죠 말모. 소스는 참깨소스인데, 사실 전 저 소스보다 간장 와사비가 훨씬 좋았어요!

반응형

 

이어서 나온 참치 가마살구이, 새우튀김+밤튀김, 참치알조림이에요. 다 무난한 맛이었어요!

 

 

이게 대망의 하이라이트죠. 마끼입니다. 참치갈비살 + 아귀 간 + 단새우 + 와사비 이 조합은 참을 수 없죠!!! 이거는 제가 해목에 갔을 때도 굉장히 좋아한 조합인데요. 실패할 수 없어요. 정육왕님 유튜브에서는 천국의 맛이라고도 나온 친구랍니다. 직원분이 1개씩 만들어주시고, 나머지는 핸드메이드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은 오렌지까지! 

 

주류 포함해서 33만원 정도 나왔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운 식사였습니다! 특별한 날에는 특별한 곳에서 특별한 음식을 특별한 사람들과 특별하네요. 서울특별시인가?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