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맛집] 연산동 청담한정식 (생신상 코스, 총정리)

by yyDandy 2023.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 입니다.

 

 


1. 개요

오늘은 엄마 생일 겸해서 맛집을 다녀왔는데요 ! 오늘은 부산 맛집 청담한정식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다들 생일 때는 그래도 좀 대접받는 곳에서 근사하게 먹었으면 하잖아요? 그래서 어디가지.. 많이 찾아봤는데 후기가 좋더라구요. 상견례나 각종 잔치에도 많이 찾는 거 같고, 아무래도 요즘은 입소문이 필요하니까요! 미리 예약전화를 드렸어요. 4인이라고 하니, 홀 예약으로 해야 된다고 하셨지만, 저희가 생신상을 예약한다고 하니 룸으로 바꿔주셨어요 ㅎㅎㅎㅎㅎ. 예약금은 10만원 있고, 나중에 계산할 때 빼주신답니다 ! 그래도 환불규정은 항상 꼼꼼하게 보시고 잘 염두해주세요 !!

 

 

두둥! 이 곳이 바로 연산동 청담한정식 이랍니다. 주차장은 30~40대 규모로 있고, 생각보다 도로변에 있어서 놓칠 수가 있어서 조심해야 돼요.

 

 

저는 앞서 말씀드린 거처럼 예약을 해놨어요.

 

 

그래서 갔더니 자리가 세팅되어 있더라구요.

 

 

2. 생신상 코스 소개

 

그리고 매니저님께 다 도착했다고 알려드리면 음식이 나오기 시작해요.

 

 

처음에는 연자죽, 흑임자샐러드, 물김치 이렇게 3종이 나와요. 연자죽은 처음 먹어봤는데, 꾸덕하니 맛있더라구요. 샐러드는 시판 소스 맛이구, 물김치는 차갑지 않아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좀 미지근한 느낌? 그리고 생일상의 경우에는 생일자에게 전복미역국을 서비스로 주시는데, 따로 사진이 없네요. 근데 굉장히 맛있었어요 ㅎㅎㅎ.

 

다음으로는 모듬회, 해파리냉채, 대하선 이렇게 나와요. 모듬회는 크게 썰려서 씹는 맛이 있었고, 저는 어류에 환장하다보니 맛있게 먹었어요. 해파리 냉채는 겨자소스가 아니고, 유자소스로 나오는데 이건 좀 실망..! 대하선은 말해뭐해 입니다 ㅋㅋㅋㅋ 새우는 사랑이죠. 모든 메뉴가 호불호 없이 나오게 하려는 의도 였는지는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좀 가벼워요.

 

반응형

 

 

다음으로는 전복+동총하초+삼, 수육, 표고탕수육, 갈비찜, 불고기 이렇게 나와요. 전복은 오이랑 먹었는데 생각보다 조화가 좋았어요  수육은 굉장히 부드럽고 맛있었는데, 생각보다 기름진 맛이 너무 강했어요. 표고탕수는 바삭한데 또 씹으니 즙이 팡 터지는게 맛있더라구요. 급식에 나오면 그렇게 싫었는데.. ㅋㅋㅋㅋ 갈비찜은 예쁘게 나와서 기대했는데, 생각보다 퍽퍽했어요 ! 불고기는 식어서.. 좀 아쉬웠달까요? 사실 룸이 60개 가까이 되는 거 같던데 비슷하게 음식을 내려다보니 생각보다 온도조절은 잘 안되는 거 같았어요.

 

 

마지막 음식으로는 간장게장, 낙지볶음, 보리굴비가 나와요. 간장게장은 레몬맛이 강해서 생각보다 호불호가 있을 거 같고, 그래도 비린맛은 하나도 없더라구요. 낙지볶음은.. 한 젓가락 먹고 안먹었어요.. 화유로 맛을 낸 좀 인위적인 맛이 너무 강했어요. 마지막으로 보리굴비는 쫀쫀하니 맛있더라구요. 다만 사먹을 맛은 아닌듯 ! 여기에 돌솥밥하고 된장찌개가 같이 나오구요. 소찬은 안먹어봐서 맛은 모르겠지만, 예쁘고 정갈했어요 !

 

 

디저트로 파인애플과 수정과!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음식 대부분이 정갈했고, 좀 거북한 느낌이 없어서 좋았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