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군대] 공군장교 복지혜택, 국방부 단체보험 청구방법, 후기

by yyDandy 2023. 4.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 입니다.

 


1. 직업군인 단체보험

1-1 근황

직업군인 단체보험에 대해 소개해드리는데 왜 제 근황부터 소개하냐구요..? 제가 최근에 한달 정도 크게 아팠습니다!! 그냥 감기겠지 하고 버텼거든요. 상남자 특 죽어서 병원감 알고보니 진짜 하남자였답니다. 폐렴부터 시작해서 각종 심장 이상 소견에 호르몬도 문제 있으실걸요?!?! 등등 온갖 소리를 들으며 병원비만 130만원 넘게 썼어요.. 너무 슬프네요..

 

 

이때는 하루 통원 치료 받았는데 검사비까지 55만원 돈이 나가부렸군요..  세상에 슬프다 못해 억장이 와르르 멘션입니다.. 그래도 한 줄기 빛이 있었으니.. 바로 직업군인 단체보험 인데요..!

 

 

1-2 단체보험

제일 먼저 국방부 단체보험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한화손해보험이 보험사로 선정되어 있구요. 군인 본인은 물론, 배우자 및 자녀까지 가능해요. 다만, 부모님은 안된다는 점 ! 그리고 보험료가 나름 공짜(?)에요. 하지만 완전 공짜는 아니구요 ! 이게 무슨 말이냐. 군인은 3개월마다 복지포인트를 지급해줍니다.

 

 

(지급액이나 시점은 국방복지포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무튼 ! 이 복지포인트에서 일부가 보험료로 차감되는 형식인데요. 하지만 기존의 손해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제외 신청을 통해 복지포인트에서 추가하여 받을 수 있어요. 보장내용에는 기존 보험사와 비슷하구요. 입원비가 1일 2만원이라 좀 부족하지만, 군 병원에 입원하면 공짜잖아요? 그런 점을 생각한다면 나쁘지 않을지두 ! 하지만.. 군 병원은 별로 내키지는 않네요.. ㅋㅋㅋㅋㅋㅋ 보험료 청구 방법은 한화손해보험 어플을 통해 하는 것이 가장 편리해요.

 

 

반응형

 

어플에서 보험금 청구 탭에서 바로 진행하실 수 있어요. 다만, 2월 말까지는 보험 갱신기간이라서 청구가 불가능하다고 안내가 되어 있더라구요. 저는 저번 주 금요일에 시도했고, 성공했어요 !

 

 

그리고 월요일에 바로 입금이 되더라구요. 새삼 빠릅니다..! 아무튼 첫 번째 군인복지! 국방부 단체보험이 있다!

 

 

1-3 비하인드 스토리

여러분 손해보험은 통원치료비 제한 선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치료비 중 일부를 공제하고 지급되는 사실은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한도액이 있더라구요.

 

 

여기 보시면.. 급여 통원치료는 1회당 15만원이에요. 55만원 쓴 저는 15만원 밖에 못받았답니다.. 밖에 보다 한도액이 낮으니까요.. 어쩌면 개인보험을 드는 게 이득일 수도 있겠네요 끌끌,, 그래도 받은 게 어디에요,, 하면서 위안을 삼고,.. 이번에 입원한 돈은 다 나올테니 만족하겠습니다 !!!

 


군대 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