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서울 미슐랭 맛집, 인생 메밀면 '광화문미진' 내돈내산 후기! + 서울불꽃놀이

by yyDandy 2023.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결혼식 갈 겸 서울 나들이를 떠났어요! 서울역은 여전히 사람이 많고, 붐비더라구요. 서울을 자주 가는 편은 아니지만, 갈 때 마다 사람이 무슨 2배씩 늘어나는 느낌이 나요 !!!! 도착했을 때는 점심시간이 지날 때라 밥부터 먹자! 하고 제 먹킷리스트를 꺼냈죠. 저는 오늘 모밀국수가 먹고 싶었거든요!

 

 

한참까지는 아니고, 적당히 달려간 곳은 바로 광화문 미진이라고 하는 곳인데요. 근현대 문화유산으로 인증서까지 있고, 6년째 미슐랭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메밀면 맛집이랍니다. 사실 올 때까지만 해도 메밀국수가 거기서 거기지! 쯔유에 먹는 그런 맛 아닌감! 하고 있었는데요. 생각이 바뀌더라구요 ㅋㅋ

 

 

메뉴판이에요! 냉메밀이 만천원 하길래 저 세상가격이군! 역시 미슐랭다워! 이런 생각을 가지고 시켰습니다. 저는 냉메밀1 온메밀2 맛보기보쌈1 이렇게 시켰습니다!

 

 

제일 먼저 나온 게 맛보기 보쌈인데 사진 찍기전에 누가 4점을 가져가는 바람에 조금 허름하게 찍혔어요! ㅋㅋㅋ 맛보기 치고 엄청 많이 주시지 않나요!??! 근데 이거 먹어보고 저는 보쌈 맛집인 줄 알았어요. 삼겹부위긴해도 엄청 야들야들하니 대박이더라구요. 이렇게 부드러워도 되나.. 결혼식에서 먹은 보쌈은 와 이게 타이어지 하면서 먹었는디!

 

 

이어서 나온 냉메밀인데요. 냉메밀은 이렇게 국수 2 묶음을 2판 주신답니다! 홍진호 선수가 생각나네요! 면은 사실 평범한 메밀면이었는데 국물이 요물이더라구요!!! 막 보통 모밀집가면 국물 한 그릇 주시잖아요? 여기는 국물이 한 주전자로 주시는데 리필도 계속 가능해요!! 여기에 무, 겨자, 김, 파를 기호에 맞게 알아서 넣으시면 돼요! 이거도 테이블에 다 배치되어 있답니다.

 

 

이건 온메밀이에요! 온메밀은 약간 어묵우동 같은 느낌으로 나오고, 국물도 어묵 국물 맛이에요! 그래서 사실 크게 추천은 드리지 않아요. 추운 날에 먹기 좋지만 평범해요! 차라리 냉메밀이 그렇게 막 차갑게 나오진 않아서 먹기에 훨씬 더 좋은 거 같아요!

 

 

특색 있게 맛있던 광화문미진! 미슐랭 맛집의 이유를 알 거 같아요. 굉장히 만족스러웠고, 개인적으로 재 방문하고 싶었던 곳이에요! 다음에 서울가면 또 갈래요 ㅎㅎㅎ. 그리고 성루에서 불꽃놀이도 보고 왔는데 굉장히 예쁘더라구요. 확실히 크게크게 하다보니 멀리서도 잘 보이고 좋았어요! 그래도 인파가 너무 많아서 두 번은 무리 ㅋㅋㅋㅋㅋ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