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맛집] 공군 입대 전 최고의 선택, 장교대 뒤 진주냉면 '육회비빔밥'

by yyDandy 2023.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오늘은 진주 공군부대 바로 옆에 있는 '진주냉면 용아'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진주는 냉면이랑 비빔밥으로 유명한데요. 보통의 냉면은 고기를 중심으로 육수를 낸다면, 진주에서는 어육수를 사용해요. 그래서 생선향이 강하고, 국물이 독특한 맛이 있어요. 하지만 저랑은 별로 안맞더라구요.. 보통은 냉면 집에 가면 항상 같이 있는 비빔밥을 먹는 편이에요.

 

반응형

 

위치는 공군부대에서 자동차로 5분 거리, 도보로도 충분히 이동이 가능해요. 최근에는 신호가 많이 생겨서 걷는 게 빠를 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이 건물로 말하자면 정말 역사가 깊은데, 훈련단 뒤에 위치해 있고, LED 조명이 화려하거든요. 그래서 10시반에 소등하고 나면 화장실 창문에 붙어서 이 건물만 바라보고 있어요. 그래서 임관/수료 하면 한 번쯤은 다들 가봐야지! 하거든요. 가보면 맛도 괜찮아요.

 

 

주차 공간은 굉장히 넉넉해요. 건물 앞에도 주차구역이고, 옆에 주택가 마당처럼 보이는 곳에도 진주냉면 주차장이에요. 대수로 따지면 30대 가량 주차가 가능하고, 굳이 여기가 아니더라도 길 가에 보시면 양 옆으로 주차를 할 수 있더라구요. 특히 행사가 있는 날에는 워낙 차가 많아서 주의해야 돼요.

 

 

들어가면 사장님이 꽃을 좋아하시는 지 화단부터 호수도 잇고, 굉장히 꽃이 많아요. 잘보면 고냥쓰 친구들도 돌아다니는데 태어난 지 얼마 안된 거 같더라구요. 넘 예뻐요. 하지만 눈으로만 보시는 게 가장 좋고! 만지거나 그러시면 안된답니다.

 

 

메뉴판이에요. 냉면하고 갈비탕, 진주비빔밥이 메인 메뉴이고, 겨울에는 들깨칼국수도 팔아요. 가격은 비싸 보이지만, 요즘 물가에는 적당한 거 같아요. 그리고 주변에 냉면으로 유명한 집들이 곳곳에 있는데 그곳보다 훨씬 저렴하구요. 예약도 가능해요. 어느 정도 인원이 있으시면 룸이 있는 곳도 이용 가능해요.

 

 

반찬은 샐러드와 깍두기는 고정이고, 다른 건 계절마다 바뀌는 거 같았어요. 오늘은 가지튀김이 나왔는데, 맛있더라구요. 가지는 호불호가 심하다면서요..?! 저는 극호라서 잘 모르고 살았는데 가지튀김은 정말 맛나답니다.

 

 

이건 진주비빔밥이에요. 육회가 올라간 육회비빔밥이고, 양념장은 따로 들어가진 않아요. 옆에 있으니 취향에 맞게 뿌려서 드시면 되겠습니다! 고추장 양념이에요. 그리고 안에 들어 있는 야채들도 잘게 잘라주셔서 비벼먹을 때 맛있더라구요. 소고기뭇국을 같이 제공해주시는데, 국이 정말 맛있어요.

 

보통 공군 병으로 입대하게 되면 다들 점심을 드시고 오시는데, 혁신도시로 많이 가더라구요. 거기에는 체인점이 많아서 확실히 좀 안정적인 맛이긴한데.. 주차도 힘들고, 프랜차이즈 밖에 없어요. 굳이 진주까지 오셨으니 여기 음식을 드셔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