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정보] 학생 노트북 추천, 30만원대 삼성전자 가성비 노트북 내돈내산 후기

by yyDandy 2023. 5.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오늘은 삼성전자 노트북 내돈내산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구매한 모델은 노트북 플러스2 NT550XDA-K14A입니다. 제가 해당 모델을 고른 이유는 몇 가지 있는데요. 우선 노트북은 예뻐야 해요. 사실 저는 디자인에 대해 굉장히 높은 가치를 두고 있기 때문에 무조건 흰색으로 구매하려고 해요. (LG그램 오로라화이트를 사고 싶지만..) 그리고 크게 고성능을 요구하는 작업은 데스크탑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인강, 블로그 포스팅 등의 수준에서 가동이 가능하면 됐는데요. 그래서 저렴한 모델을 사려고 했어요! 그래서 해당 모델을 구매했고, 할인 포함 35만원에 구매했어요.
 

반응형

 
반년 정도 사용했는데 잔 고장도 없고, 기능적인 부분에서 부족한 점도 없었어요.
 

 
정말 쨍한 흰색이 예쁘지 않나요? 제가 중학교 때 쓰던 것만 해도 좀 사용하다보면 색이 바랬는데.. 지금은 그런 게 없네요. 그래도 단점이라고 하면 1kg 중반 무게로 생각보다 무게가 나가요. 그래서 계속 들고다니긴 쉽지 않고, 온라인 게임을 하기에는 성능이 부족하긴 하네요. 롤까지는 괜찮게 했는데, 롤은 워낙 사양이 낮은 게임이니까요..!
 

 
그래도 여전히 구매하는데 있어서는 장점이 더 많아요. 운영체제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도 굉장히 좋구요. 윈도우야 깔면 되긴 하지만, 그래도 깔려 있는 게 편하잖아요? 그리고 구매 사이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구매 당시 한컴오피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도 했어요. 기본적으로 오피스 프로그램이 있다는 게 학생이나 컴퓨터와 덜 친한 분들은 좋겠죠.
 

 
일부 노트북은 전원버튼이 키보드와 함께 있어서 잘못눌러서 멘탈이 나간 적이 한 번씩 있는데요. 해당 모델은 전원버튼이 분리되어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그리고 노트북을 산다면 키스킨은 꼭 사세요!! 먼지가 엄청 묻는답니다.. 충전 방식은 노트북 전용 충전기도 있지만, 스마트폰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해서 밖에서 작업한다면 좀 더 편리한 점으로 작용할 수 있겠네요. 
 

 
그래도 저가형 모델이기 때문에 노트북 작업량이 많으신 직장인이 쓰기에는 조금 부족한 모델이구요. 소소하게 필요한 일반인이나 학생들에게는 좋은 모델 같아요. 부모님 입장에서도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니까요! 아이들이 노트북 사달라고 한다면 해당 모델 한 번 고려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이상 노트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물론, 저는 성과급이 나오면 LG그램으로 갈아탈 예정이에요!! 진짜 이 오로라화이트 분위기 미쳤지 않나요.. 세상에..


더 많은 정보 글을 보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