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일상] 속발성(이차성) 고혈압 부산봉생병원 입원검사, 4일차 + 디카맥스디정, 인퓨전펌프

by yyDandy 2023. 5.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소변검사가 끝났네요!! 그래서 또 새로운 검사에 들어가는데요. 우선 수액이 예정되어 있네요. 4시간 수액을 맞고 그 이후에 혈액검사를 한다고 해요. 혈액검사는 정말 종류가 다양한 거 같아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라서 잘 모르겠지만 뭐가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그리고 3일 동안 아무 약도 안나왔는데, 오늘은 아침으로 디카맥스디정이라는 약을 먹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게 뭔지 찾아봤는데요. 비타민? 같은 건가봐요. 그리고 나선 수액을 맞고 있답니다.

평소에 수액 맞을 때는 없었는데 오늘은 인퓨전펌프라는 게 있어요. 보통 수액은 수동식으로 투약량을 조절하잖아요? 그 동그란거 슥슥 돌려서.. 그런데 좀 더 세밀하게 조절할 필요가 있을 때는 이 기계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사용방법은 간단한 거 같아요. 아마도..?! 보기만 해서 그런거 같기도 하구요. 신기한 기계가 많네요. 시간당 500ml씩 투여하고 있는데, 약간 가슴이 뛰는 증상이 있긴 하네요. 그래서 투여량을 빠르게 하고 느리게 하고 어떤 이유가 있는지 찾아 보려고 했는데 잘 모르겠어요. 혹시 간호사 선생님들이 보신다면 알려주셔도 좋을 거 같아요!

 

반응형

 

아침밥은 미트볼이 나왔어요. 미트볼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이렇게 2개만 주면 싫어 한답니다. 음 적어도 4개가 최소라고 생각해요. 서브웨이도 4개는 주니까요.. 물론, 다른 반찬도 있지 않냐고 하지만 생선을 7끼 연속으로 먹게 된다면 더 이상 반찬으로 생각되지 않을거에요.. 점심도 생선이던데 제에에발 그만 좀 하시라구요!!!!!!!! 

점심 돈까스 상태롤 보고 흑화 해버렸습니다.. 바로 빵집가서 소세지빵이랑 콜라를 샀거든요!!!! 얏호!!!! 병원밥도 뭔가 돈을 더 주고 프리미엄 이런 게 있으면 좋겠어요 ㅋㅋㅋ. 저는 먹는 게 정말 중요한 사람인데.. 이런 건 좀 너무하지 않냐며 흑흑..아니 이걸 돈까스라고 그러면 안된다니까요. 이건 돌도끼에요!! 군대 밥이 그리워지네요. 사실 군대는 좋은 곳ㅇ ㅣ아니었을까요..? 

저녁도 좀 그랬어요.. 고기말이만 호다닥 먹고 편의점으로 뛰어갔어요 !!

아 이게 저녁이지.. 암튼 병원 밥은 너무 싫고, 내일은 CT가 예정에 있네요!!

 

씨유레이터입니다!!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