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산타토익 30% 할인쿠폰 공유 + 토익어플 추천 및 시험 안내

by yyDandy 2023. 9.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산타토익 30% 할인쿠폰이 생겨서 공유 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추천코드는 F4HFKS 이고, 사용방법은 회원가입>내정보>쿠폰함에 등록 이렇게 하시면 돼요! 수량 제한 없이 기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거라 11월까지 가능하답니다! (광고 X)

 

 

 

저는 한참 카투사 준비할 때 토익을 공부했는데, 그 때는 한 달 정도 공부하고 870점 맞았던 거 같아요! 근데 두 달하고 830점 맞고 좀 허탈했던 기억이 있네요..! 사실 이제는 토익보다는 스피킹 시험이 중요시 되고 있어서, 토익 응시자가 엄청 줄어들고 있다고 해요! 저 역시 토스나 오픽을 준비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긴합니다만..!

 

예전에 한참 공부할 때 영어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 토익 900점이 나오면 토스나 오픽도 어느 정도 원하는 레벨이 나온다고 하셨거든요. 하지만 토스나 오픽부터 준비하면 막히는 부분이 많을 거라고 하셨어요. 물론 그냥 단어를 몇 개 조합해서 말을 하더라도 대화는 되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문장처럼 구사하는 게 멋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토익을 어느 정도 공부를 해서 문장의 구조라던지? 아니면 좀 눈으로 익히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게다가 요즘은 유효기간이 5년으로 늘어났으니까 더 괜찮다고 생각해요. 예를 들면, 경제학 공부 전에 미적분이나 수열 같은 것을 배우는 느낌이랄까요!?

 

 

사실 예전에는 토익공부하려고 하면 되게 비쌌던 거 같아요. 파고다나 이런 비슷한 류의 현강? 실강?을 들으려면 적어도 백단위 이상이 깨지더라구요.. 그런데 사실 저는 그런 강의를 싫어한답니다. 다 같이 한다는 거 자체가 좀 내 의지와 상관없는 상황이 많이 생기기도 해요.

 

그리고 강사라고 하면 돈을 받은 만큼 강의를 해야 하는 게 맞는데.. 선생님들처럼 교훈을 주려 한다거나? 좀 강의 시간에 다른 용도로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면 마음에 안들더라구요..! 그래서 인강이나 아니면 어플을 좀 더 선호해요. 

 

물론 분야마다 다 다르겠지만 영어는 산타토익이 가장 편하고 괜찮더라구요. (광고 X, 내돈 내산..!) 물론 개인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가격 대비 굉장히 만족스러운 거 같아요!!! 그래서 다들 영어공부를 시작하셔야 한다면 무료체험이라도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또 할인코드가 필요하시면 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