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난 게시글

[일상] 특별하지만, 있는 재료로 만드는 K-마제소바 레시피

by yyDandy 2023.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yyDandy입니다.


어느 순간 마제소바가 굉장히 유명해졌어요!! 약간 비빔라면이나 우동 같은 느낌인데 이게 굉장히 맛있거든요. 그래서 자주 사먹는 편인데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나가기 귀찮아서 이번엔 집에서 만들어 먹어봤어요! 양념은 K마제소바에 맞추고 메인 재료는 쿠팡 마감세일을 받아서 구매했어요! 마감세일 정보는 아래에 있어요.
 

 

재료
- 간 돼지고기 먹고싶은 만큼
- 마늘
- 김자반
- 쪽파
- 생면, 국수면, 우동면 중 1개

양념
- 쌈장(두반장 대체) 1스푼
- 굴소스 1스푼
- 간장 2스푼
- 고추기름 3 스푼
- 고추가루 1 스푼

 

반응형

 
가장 먼저 해야하는 작업은 돼지고기를 볶아주는 거에요. 그런데 간 돼지고기는 물을 약간 넣고 볶아야 뭉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잘 몰랐어요..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돼지고기가 큼직큼직하니 맛있더라구요. 어느 정도 익으면 여기에 쌈장이랑 간장, 다진마늘, 굴소스 등을 넣고 볶아주세요. 양념은 먹고싶은 만큼 넣으시면 되는데, 생각보다 짜게 해야돼요. 왜냐면 간이 되는 재료가 여기 밖에 없거든요.
 

 
이렇게 다 볶아주시고, 볶아지는 동안 옆에서는 마늘을 다지고 쪽파를 썰어주세요! 다진 마늘을 사도 되지만, 마늘은 직접 다져야 향이 많이 나고 아 이게 마늘이지 싶고, 이게 한국인이다 싶거든요. 그래서 저는 마늘은 항상 다 다져서 써요!
 

 

 
정말 간단하게도 이렇게 하면 음식은 끝이에요. 이제 합치기만 하면 되거든요! 마제소바는 원래 우동면을 쓴다는 사실 아셨나요? 하지만 저는 일본식 생면이 정말 좋아서 생면을 썼어요. 이게 부드럽고 먹기 편해요. 소면이랑 비슷하니까 소면으로 대체할 수도 있답니다. 그래도 좀 심심한 느낌이 있어서 다음에는 우동면으로 만들어 보려구요!
 

 
근데 정말 안타깝게도 집에 달걀이 없더라구요.. 위에 노른자가 없다면 이건 마제소바가 아닌 그냥 야끼소바 아닌가 싶으면서도 아니 그래도 마제소바 레시피를 보고 했으니까 마제소바가 맞지 생각을 했어요. 레시피 그대로 한 건 1개도 없긴해요. 사실 라면스프도 좀 넣었어요. 이거 넣으면 다 맛있어지거든요 ㅎ_ㅎ 그래도 대충 집에 있는 거 다 때려넣고 열심히 만들었어요!
 

 
마지막으로 꿀팁으로 로켓프레시 마감세일 알려드릴게요! 이건 휴대폰으로 들어가야 볼 수 있어요! 인터넷으로는 안되더라구요. 여기서는 유통기한 임박한 상품을 싸게 판다고 하지만 일주일 여유있는 친구도 있었어요. 많이는 50%도 할인했고, 적게도 10~20% 할인하는데 이게 쏠쏠하더라구요. 저는 자주 이용해요! 이렇게 알뜰살뜰 아껴보자구요~!


또 다른 일상글이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늘내일' 카테고리의 글 목록

일상, 맛집, 공부 등 내 삶을 기록해보자.

yydandy.tistory.com

 

반응형